5/30 이후 업무 설정
[메모/생각정리]
버전 1 배포에 해당하는 기능 / 페이지를 우선순위를 높게(P5) 설정
그 이후로 P6, P7, P8, P9 순으로 정리
버전 1 배포에 해당하는 기능 / 페이지를 우선순위를 높게(P5) 설정
그 이후로 P6, P7, P8, P9 순으로 정리
Git Flow
[트러블슈팅]
Git을 사용하던 중 flow를 잘못 이해해서 배포 브랜치(main)에서 알 수 없는 이유로 기존에 동작했던 기능들이 동작하지 않았던 문제가 발생
원인 파악이 어려웠기 때문에 git log 명령어를 통해 commit들을 확인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이전 commit으로 돌리고 (git reset)
알맞은 flow에 맞게 commit들을 관리하여 문제를 해결했다. (문제가 발생하기 이전 commit을 A commit이라고 할 때 A commit 이후에 생성된 commit들을 모두 삭제했다.)
Git Flow
dev에서 하위 브랜치(간단한건 hotfix, 규모 큰 거는 별도로) 생성해서 작업
dev <- 문제수정브랜치 pull request (사이트에서 (원격 저장소에서))
main <- dev pull request (사이트에서 (원격 저장소에서))
서버에서 main pull
기능 구현 (페어코딩 1)
[기능 구현]
- 댓글 등록
- DB 반영 필요
- game_create.html 의 gameCreate 함수를 참고하여 작성
- 별점 구현
- bootstrap의 modal 창과 css를 이용해서 구현
- css 파일을 프로젝트 static 폴더 안에 관리를 하고, 이를 로드하는 식으로 구현
- css 파일을 로드하는 위치가 html의 head 태그 안에 있기 때문에 base.html 의 head 태그 안에 ‘css_block’ 이라는 이름의 block을 생성하고 css 파일을 로드하는 템플릿이라면 해당 블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음
- 별점을 등록할 때 사용자 로그인 여부를 체크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Auth 기능을 프로젝트 진행 중에 완전히 끝마치지 못해서 내일(5/31) 튜터님께 여쭤보고 Auth 기능을 마무리 짓고 로그인 여부 체크하는 과정도 도입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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