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세팅
- git 레포 연결
- 필요 패키지 requirements.txt에 명시
- django 프로젝트 생성
- 앱 생성 및 등록
멘토링 노트 작성
코드 컨벤션
- python, C#, JS 코드 작성 시 규칙
깃 플로우 전략
- main: 배포 브랜치
- dev: 개발 최상위 브랜치
- feature/<기능명>: 각 기능 브랜치
- 각 기능 브랜치에서 dev로 pull request
깃 커밋 컨벤션
- Add: Edit: Delete: Fix: 로 시작
- Add: 코드/파일/기능 추가
- Edit: 코드/파일/기능 수정
- Delete: 코드/파일/기능 삭제
- Fix: 오류/버그 수정
- <App 명> 간략하게 무엇을 구현했는지 작성
- (Optional) 더 자세하게 적고 싶으면 뒤에 -m 추가로 붙여서 적는거로
튜터님께 현재 상황 정리해서 설명
프로젝트 기획서 중 적용할 AI 기술(기능) 설명 - 피드백
API 명세, DB Schema 및 ERD 설명
프로젝트 진행 프로세스는 git project에서 관리
Unity 프로젝트 WebGL로 빌드 후 로컬 환경에서 보여지는지 확인 완료
질문 3개 준비해둔거 피드백
1. DB Schema 상으로 tag를 어떻게 처리할지
① tag를 many to many로 해서 Tag 테이블과 연결을 짓고 중계 테이블을 마련하는 것이 괜찮은지 ② Tag 테이블에서 FK로 Game을 참조하면 중계 테이블이 없어도 되는데 이렇게 하는것이 괜찮은지
-> 이건 ①번으로
2. 썸네일 이미지 생성 기능을 고려하고 있는데, 이를 악용할 수 있는 여지가 존재해서
이 기능을 포기해야 할지, 아니면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지 고민중
그리고 악용한다고 할 때 나름의 방지책을 생각해봤는데 아래와 같다
① 유저 등급 부여 -> 해당 등급의 유저만 저 기능 사용 가능 ② 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활동 포인트 소모 / 활동 포인트 책정 -> 자주 사용 할 수 없도록 ③ 설명란에 금지 키워드 -> 해당 키워드가 있는 경우 등록 불가 -> 금지 키워드? 피하면 되는 거고 ④ 게임 제작자는 게임을 금방 만들 수 없음 -> 월 제한 -> 아이디를 새로 생성?
-> 지금 이미지 생성 기능 하지 마세요
3. 지금 로컬 환경에서 테스트할 때 프로젝트의 static 폴더 안에 넣은 파일들을 토대로 unity 게임이 돌아가는 형태인데
이게 배포 환경에서도 똑같이 동작하는지 궁금합니다(그러니까, 클라이언트 단에서 유니티 게임 파일이 존재하지 않고 서버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어도 굴러가는 것인지)
-> 된다. 작동 하는데 저희가 지금 구상한대로 자동화 과정을 할 거면 static이 아니라 media에서 처리를 해라 그리고 배포 단계에서 저 자동화를 구현한다 하면 html 파일을 텍스트 모드로 열어서 요소를 찾아서 수정을 해주는 과정이라 복잡(=노가다에 가까움)하기 때문에 관리자가 직접 수정해서 static 에 올려주고 승인 버튼을 눌러주는 것을 이상적으로 생각한다(=시간에 맞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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